매거진 | [팁] 해외여행 필수 앱 Top 5
Loading
1170*316

[팁] 해외여행 필수 앱 Top 5

연금·연금저축보험

1200 2018-10-26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항공편 예약하고 멋진 숙소와 유명한 맛집까지 완벽하게 찾아봤다고 생각했는데... 

 

 

 

 

'이럴 땐 도대체 뭐라고 말해야 하나요?' 

 

해외여행 시 돌발상황에 당황하지 않고, 계획한 일정을 100% 즐기기 위해서! 

미리 깔아두지 않으면 후회하는 해외여행 필수 앱 5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1. 구글맵: 이 어플만 있으면 그 나라 토박이 부럽지 않아요~

 

 

 

나 해외여행 다닐 만큼 다녀봤다,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들어 보셨을 텐데요. 바로 '구글맵' 입니다.

같은 자리에서 하루 종일 헤매는 길치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글맵이 있다면 지금 내가 어디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죠!

 

뿐만 아니라, 내가 가고자 하는 식당의 영업시간과 리뷰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하여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도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식당까지 가는데 만약 버스를 타야 한다면? 그것도 걱정마세요! 어디서, 어떤 버스를 타야하는 지까지 구글맵이 다 알려주거든요~

 

[플러스 Tip]

원하는 지역을 오프라인 지도로 다운로드 받아 두면,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지도를 볼 수가 있어요!

준비해 간 포켓 와이파이 or 유심이 안되도 안심할 수 있겠죠?

 

 

 

2. 네이버 파파고: 난 외국인 앞에서도 쫄지 않긔 

 

 

 

 

 

해외여행 가서 하고 싶은 말도 못하고 꿀 먹은 벙어리가 된다면 정말 답답하겠죠? 그렇다고, 바디랭귀지로만 대화한다면 분명 한계가 있을 겁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네이버 파파고' 입니다.

 

에스페란토어로 언어 능력이 출중한 동물인 앵무새를 뜻한다는 파파고! 그 이름에 걸맞게 파파고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이사어, 러시아어 등 총 11개 언어의 번역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문구를 텍스트로 입력하거나 음성으로 말하면 실시간으로 번역이 가능한데요.

 

만약 텍스트로 입력하기 힘들다면? 이미지 번역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꼭 활용해보세요~ 

 

 

 

3. 인천공항 가이드: 인천공항의 모든 것은 나에게 맡겨라!

 

 

 

 

 

항공 관련 사이트인 Skytrax에서 발표하는 2018년 전세계 공항순위에서 무려 2위를 차지한 인천국제공항!

인천국제공항은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로 늘 복잡하죠. 특히 20181월에는 제 2터미널이 오픈되면서 오랜만에 공항을 방문하시거나 처음 공항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더 혼란스러우실 텐데요.

 

'인천공항 가이드' 를 깔았다면 걱정 NO! 내가 이용하는 항공편의 게이트 정보는 물론이고, 출입국절차 및 공항 혼잡도, 주차장 정보와 게이트 간 소요시간까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공항을 오가는 버스, 공항철도, 지하철, 택시 등 교통 정보도 한 번에 체크할 수 있어 공항에서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미리 다운 받고 가시면 개이득!

 

  4. KLOOK(클룩): 여행 경비 아끼는 일등공신

 

 

 


'여긴 꼭 가야해!' 일정이 아무리 빡빡해도 짬을 내어 꼭 들러야 한다는 명소에 방문하기 위해 여행 스케줄을 계획해 둔 당신! 그런데 설마 현지에서 관광명소 입장권 or 교통패스를 구매하실 생각은 아니시죠?

 

'KLOOK(클룩)' 에서 구입하면 현지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다고요! KLOOK(클룩)은 전 세계 약 120 개 도시의 3만여 개 이상의 관광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앱을 통해 입장권을 구입하면 앱 내에서 구입한 입장권 및 확인증을 확인할 수 있어 혹시나 잃어버릴 걱정 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 

 

여행지에서의 즐거운 추억은 물론 가성비까지 든든하게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5. 해외안전여행: 위기 상황 대처 방법 모아 모아~

 

 


안전까지 챙기는 사람이 진정한 해외여행 고수! 해외여행을 보다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도 있어요. 바로, 외교통상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해외안전여행' 입니다. 이 앱은 해외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 대처 매뉴얼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예상치 못한 분실이나 도난을 당했을 때 뿐만 아니라 길을 잃어버렸을 때는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지도 설명해주고 있어 유용한 앱입니다.

 

, 연중무휴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영사콜센터 전화번호와 우리나라의 112, 119 같은 번호가 현지에서는 무슨 번호인지 알려주는 현지 긴급구조 번호도 이 앱 하나만 있으면 확인이 가능해요!

 

 

 

 

+) 아직도 1% 부족한 거 같다면?

 

 

 

앞서 소개해드린 해외여행 필수 앱, 전부 다운받으셨는데도 완벽한 여행을 하기엔 아직 부족하다고 느끼시나요?

문 앞을 나서는 그 순간부터 나를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는 여행자보험 준비하세요!

 

 

 

-여행자보험이란?

 

여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상해주는 보험.

 

 

 

 

지금, 굿초보에서는 ''는 물론 소중한 '가족'까지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는 개인형/가족형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계획의 완벽한 마무리, 굿초보와 함께하세요~

 

 

 

개인형 여행자보험 가입하러 가기 >>

 

 

가족형 여행자보험 가입하러 가기 >>

 

 

 

 

 

 

 

Goodchobo.

 

굿초보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어려운 금융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굿초보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굿초보 공식 제작사를 통해서 제공받고 있는 이미지는 상업적인 용도로 변형이 불가능합니다.

 

 

 

 

 

 

 

 

 

 

굿초보 굿팁이 도움 되셨나요?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톡
같이 보면 좋은 굿팁

2018년 연차, 꿀같이 사용하고 싶다면 바로 확인하세요~

2018년 연차 쓰기 좋은 날은?

여행 전 여권만큼이나 중요한 여행자 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굿초보 칼럼] 설레는 여행의 안전장치

해외여행 필수품 여행자보험, 굿초보 회원이라면 1천원에!

[천원 이벤트] 여행자보험, 얼마까지 돼?

현명하게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려면?

해외여행자보험 제대로 알고 가입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