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1170*316

해외여행준비: 유심vs포켓와이파이vs로밍

6672018-12-14

 

 

낯선 곳에서 길을 찾는 것부터 실시간 번역 서비스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해외여행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준비가 필수이지요.

그래서 굿초보가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3가지 방법인 [유심], [포켓와이파이], [로밍] 을 비교해보았습니다 :)


 

 

 

 

 

유심, 포켓와이파이, 데이터로밍... 생각만해도 복잡하고 머리 아프시다고요? 알고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먼저 '유심'은 모바일용 신분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가입자의 개인정보 등 식별정보를 담고 있어 가입자를 구분해주기 때문이지요. 특히 다른 방법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많은 해외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번호로 통화가 가능한 유심도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통화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유심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사용하는 유심과 바꿔 끼워야 한다는 번거러움과 한국에서 사용하던 번호로 들어오는 연락을 받을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요.

 

'포켓와이파이'는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와이파이를 말합니다. 주변에 '에그' 사용하시는 분들 있으시죠? 바로 에그가 포켓와이파이의 일종인데요. 1개의 기계로 최대 10명까지 함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럿이 함께 여행을 가시는 경우에는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시는 것이 경제적이지요. 하지만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데이터 속도가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4명 이상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여행하면서 단말기를 계속 충전해서 들고 다녀야 한다는 것도 번거롭지요.

 

'데이터로밍'은 우리나라가 아닌 해외에서도 통신이 가능할 수 있게 해주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해요. 유심이나 포켓와이파이 같이 따로 준비할 필요없이 본인이 사용하는 통신사에 신청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편하지요. 특히 데이터로밍은 해외에서도 국내 번호 그대로 전화와 문자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요금이 상대적으로 부담스럽고 (KT의 경우 7일간 약 33,000/아시아 국가 기준) 여행국가에 따라 데이터 속도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국가별 비교]

 

어떤 나라로 여행을 가느냐에 따라서 유심, 포켓와이파이, 데이터로밍 중 가성비가 좋은 방법이 다르다고 하는데요. 해외여행 시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필자는 2018년 한국인이 방문하고 싶은 해외 여행지 TOP 3인 일본, 베트남, 태국 (한국관광공사, 2017) 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방법은 무엇일지 비교해보았어요

 

 

 

1. 일본

 

 

 

 


 

다양한 먹거리와 짧은 비행시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 일본!

 

일본은 다른 해외 여행지와 비교하였을 때 유심 가격이 다소 비싼 편입니다. 또한, 현지 번호로 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 유심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본의 경우 현지 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유심 업체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포켓와이파이를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필자는 일본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포켓와이파이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에디터 Pick: 포켓와이파이 > 유심 > 데이터로밍 

 


 

2. 베트남

 



 

최근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여행지, 베트남!

베트남은 유심이 저렴한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공항이나 편의점, 시내 등 다양한 곳에서 편리하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심을 선호하는 여행객이 많은 편이지요. 그런데 한 가지 주의해주셔야 할 것이 있어요! 베트남 현지에서는 불량유심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미리 유심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에디터 Pick: 유심 > 포켓와이파이 > 데이터로밍




3.태국

 


 


 

저렴한 물가는 기본~ 다양한 볼거리까지 가득한 태국!

 

태국 역시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유심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나라이지요. 게다가 유심을 구입하면 태국 현지에서도 전화 통화를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레이와이파이 판매 유심 기준 태국 내 100분 통화시 약 3,400) 또한, 한국의 카카오택시와 유사한 서비스인 Grab 택시를 이용할 경우에 기사 분이 현지 통화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현지에서도 통화가 가능한 유심이나 데이터로밍이 더 편리하겠죠?

 

▶ 에디터 Pick: 유심 > 데이터로밍 > 포켓와이파이



 

지금까지 해외여행 준비 첫 단추, 유심·포켓와이파이·데이터로밍을 비교해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각각의 장단점과 가격을 비교해보시고, 나에게 딱 맞는 최선의 방법을 선택해보세요~ 

그럼 굿초보가 전달드리는 꿀팁과 함께 해외여행, 꼼꼼하게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Goodchobo.

 

굿초보는 객관적인 데이터를 근거로, 어려운 금융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굿초보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굿초보 공식 제작사를 통해서 제공받고 있는 이미지는 상업적인 용도로 변형이 불가능합니다.

 

 

굿초보 굿팁이 도움 되셨나요?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스토리
같이 보면 좋은 굿팁

현명하게 해외여행자보험에 가입하려면?

해외여행자보험 제대로 알고 가입하자!

미리 깔아두지 않으면 후회하는 해외여행 필수 앱 5가지

[팁] 해외여행 필수 앱 Top 5

면세점 이용 꿀팁과 놓치면 안되는 한가지!

똑똑하게 DUTY FREE 쇼핑하는 법?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 보상 문의 방법

굿초보 해외여행자보험 보상청구 완벽 가이드!